네이버 블로그에 썼는데, 이런 글은 티스토리에서 써볼까 고민 중입니다
일단 쓴 걸 가져오기가 애매해서 글은 링크로 남깁니다.
https://blog.naver.com/petit-toppings/223805449042
[게임, POE2] 피뢰침 노드에 관한 고찰. 피해 기댓값. (POE2 피해량 계산, 딜 계산 매커니즘, 딜 계산
좀 뒷북이지만, 24년 12월 얼리억세스로 출시된 POE2 가 재밌다고 해서 출시 초기에 구매해서 열심히 해...
blog.naver.com
결론은 번개 피해 범위의 16.7% ( 1/6 ) 만큼 번개 피해가 증가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. 정도입니다.
계산 방식은 저쪽에 써두긴 했는데,
일반은 1차원, 행운은 2차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큰 값일 수록 나올 확률이 높다 입니다.
1~100 의 치명타 확률 0% 인 번개 피해를 그려봤을 때 아래 처럼 그래프가 나옵니다.
그래프의 점 하나는 100대를 때렸을 때의 데미지 합산을 100으로 나눈 값이고, 시행횟수는 1만 입니다.
일반은 (1+100)/2 인 50.5가 나오고
행운은 2/3 지점인 67.16정도가 나옵니다.
결론은
1. 데미지의 산포가 좋아진다(들쭉날쭉 한게 줄어듦)
2. 데미지 범위의 1/6 만큼 평균 데미지가 증가한다.
입니다.
참고하세요
'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OE2] DPS, 데미지 계산 방법 (1) | 2025.03.23 |
---|